합천군 가회면 황매산축제위원회, 제29회 황매산 철쭉제 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4월 24일 황매산축제위원회(위원장 김수동)는 다가오는 제29회 황매산 철쭉제를 앞두고,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황매산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제전위원 40명이 참석해 행사장 주변의 쓰레기 수거, 안내판 정비, 안전 점검 등 전반적인 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황매산 철쭉제의 원활한 진행과 자연 보호를 위한 사전 준비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수동 황매산축제위원장은 “황매산을 찾는 모든 분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철쭉제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정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홍숙 가회면장은 “황매산 철쭉제를 앞두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제전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가회면은 앞으로도 아름다운 황매산을 지키고,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29회 황매산 철쭉제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화려한 철쭉 군락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