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합천군 중고 농기계 호가 경매로 환원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4대 권역 농기계대여은행에서 전시 또는 임대하던 중고 농기계 77점을 전국 최초로 호가 경매 입찰을 통해 매각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불용품 처리는 온비드(www.onbid.co.kr)공매 포털 전자시스템의 공고를 거쳐 전자입찰의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온비드를 이용한 전자경매 방식은 PC를 능숙하게 작동할 수 없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하고 특히, 합천군 관내 농업인이 입찰을 하더라도 낙찰률은 극히 저조한 등 문제점이 있어 그 대책으로 합천군에 거주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호가방식을 통한 최고가 호령자 최종 낙찰 방식으로 전국 최초의 공개매각을 시행하게 되었다.
이번에 호가 경매 대상 농기계는 논두렁조성기, 농용굴삭기, 다목적 점파기, 땅속작물수확기, 마늘 선별기, 마늘쪽분리기 등 28품목 77종이다. 사전홍보 및 열람기간을 거쳐 8월 중순에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중부권 농기계 대여은행(용주면 고품부흥1길 7)에서 실시할 예정으로 농업인들이 중고농기계를 저렴하게 구입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참고로 중고농기계 구입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055-930-3951)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활력과 농촌활력담당 강봉자주무관(☎ 930-395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