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2016년도 제3차 이사회 개최
- 남명학습관 일부 위탁운영, 대구한의대학교 계약학과 개설의 건 토의 -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하창환)은 지난 23일 오후 1시 30분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하창환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12명과 감사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내년도 남명학습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교육업체에 일부위탁운영을 내용으로 운영방안 개선의 건과 임춘지 이사가 제안한 대구한의대학교 계약학과 개설의 건 등 2건이 상정되어 원안가결 되었다.
먼저 남명학습관 일부위탁운영은 지금까지 운영상 제기되어 온 학습관의 전문 관리시스템 및 외부학생들에 대한 지원프로그램 부재에 따른 개선방안으로 제시되었다. 전문교육업체 일부위탁운영은 학원관리시스템의 도입으로 학생들의 성적 및 입시 관리와 상담, 강사진 관리 등의 체계적인 운영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의 동영상강의 및 모의고사 등을 입관생 뿐만 아니라 일반학생 모두에게 제공함으로써 관내 전체 학생들의 학력 향상도 기대되어진다. 전문교육업체는 12월중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결정된다.
또한 대구한의대학교 계약학과 개설의 경우 군민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에 길을 열어준다는 의미에서 제시되었으며 군민 수요조사를 통해 내년 1학기부터 진행되고, 대학교에서 수업료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이사장인 하창환 군수는 맺음말을 통해 “우리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명문고 육성이나 남명학습관 위탁운영 등 발버둥을 치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우리군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모두 함께 고민하고 동참해 주길 바란다 .”며 특히 박성홍 교육장에게 “군과 교발위에서 입시제도에 발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며 “학교와 교육청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협조해주길 바란다.” 며 부탁했다.
한편 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12월 7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에서 남녀공학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군민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작성자 : 문화체육과 평생교육담당 이다건주무관(☎ 930-3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