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5.07 (화) 오전 04:36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 황매산의 경이로움에 빠지다!!

작성일
2016-05-20 13:20:50
작성자
장재덕
조회수:
653

합천 황매산의 경이로움에 빠지다!!

합천 황매산의 경이로움에 빠지다!!

합천 황매산의 경이로움에 빠지다!!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한국 명산 16좌 원정대 황매산 등반


  20일,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한국 명산 16좌 원정대’ 1,400여 명이 9번째 산행지로 합천군 황매산(해발 1,108m)을 찾았다.

  합천의 황매산은 매년 5월이면 하늘과 맞닿은 드넓은 평원에 진분홍빛 철쭉들이 산상화원을 만들어 등산객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는 산으로 소백산, 지리산 바래봉과 함께 철쭉 3대 명산으로 꼽힌다.

  1983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많은 산악인들의 입소문으로 관광객이 매년 증가하여 한국의 명산 21번째, 미국의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곳 50선에 선정되는 등 유명세를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황매산은 산새가 수려해 지난 할 뿐만 아니라 전국 최고의 생기(生氣)스팟 명당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특히 최고의 기바위들이 모여 있는 황매산 모산재는 장대하고 영험한 기운을 뿜어내어 황매산을 찾는 이들이 발끝부터 올라오는 생기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전국에서 모인 엄홍길 대장 이하 원정대원 1,400여 명은 지난 강풍에 떨어진 철쭉꽃에 대해 아쉬움을 느꼈지만, 푸르른 산세와 시원한 바람, 넓은 평원은 대자연에 대한 경이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이날 산행은 합천군 가회면 덕만주차장에서 시작해 철쭉길을 따라 황매평원과 철쭉군락지를 둘러보고 다시 덕만주차장으로 오는 3시간 소요의 코스로 진행됐다.

  엄홍길 대장과 원정대원들은 “황매산의 좋은 기운을 만끽하며 만족스러운 산행을 했으며, 내년에는 진분홍빛으로 물든 황매산을 기약한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달 16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남도,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을 비롯해 관렵 업체와 ‘지리산 및 황매산권역을 활용한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황매산 권역 개발에 나섰다.

  황매산 권역 웰니스 관광산업에 방영되는 주요사업으로는 황매산 녹색문화 체험지구 조성, 황매산 가족형 관광휴양단지 조성, 황매산 수목원 조성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으며, 황매산 오토캠핑장은 현재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4.25 16: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