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8 (일) 오후 08:59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다음에도 꼭 오고 싶어요, 합천 고향 여름 캠프

작성일
2016-08-06 14:25:31
작성자
장재덕
조회수:
589

다음에도 꼭 오고 싶어요, 합천 고향 여름 캠프

다음에도 꼭 오고 싶어요, 합천 고향 여름 캠프


다음에도 꼭 오고 싶어요, 합천 고향 여름 캠프 
- 합천군․합천고향발전위원회 제1회 고향 여름 캠프 성공적으로 개최해 -

  합천군(군수 하창환)과 합천군 고향발전위원회에서 여름을 맞이하여 향우 2~3세를 대상으로 지난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고향 여름 캠프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합천 고향 여름 캠프는 합천군 고향발전위원회가 추진하는 ‘남정강 프로젝트’ 사업의 마중물 성격의 시범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고향 캠프는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20여명의 향우 2-3세로 구성되었다. 
지난 4일 오전 10시 합천군청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대장경테마파크로 이동하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팔만대장경의 위대함을 5D 입체영상과 기록물을 통하여 몸소 체감하였다. 이후 우리나라 4대 사찰 중 하나인 해인사에서 성보박물관을 방문하여 우수한 문화재들을 관람하고 발우공양을 하는 등 일상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뜻깊은 체험을 하였다.
 
 다음날 참가자들은 불볕 더위에도 불구하고 여름 도시 합천의 매력에 한껏 빠져들었다. 아름다운 함벽루를 배경삼아 카누를 타고 물위에 만들어진 놀이터에서 물장구치며 서로가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오후에는 전국 최고의 시대극 세트장인 합천영상테마파크·청와대세트장에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기도 하고, 해가 진 후 고스트파크 축제에 참여하여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오싹하게 날려버리며 신나게 하루를 보냈다.

 마지막 날에는 수상 래프팅으로 전날의 시원함을 다시 느끼고 인근의 도라지 체험장에서 합천특산품인 도라지 돈가스를 참가자들이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철쭉과 억새로 유명한 황매산에 남겨진 폐사지인 영암사지 일대를 한바퀴 둘러보는 것으로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번 캠프는 향우 2~3세들이 고향을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합천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어린참가자들 몇몇은 해소식날 “오늘 꼭집에 가야 되요?” 하면서 2박3일 짧은 일정을 아쉬워 했다는 후문이다.

  하창환 군수는 “이번 캠프가 부모의 고향인 합천의 수려한 자연과 위대한 역사, 에너지를 한번에 접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캠프 운영을 확대하여 더욱 많은 향우 2~3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상세문의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 055-930-4665(담당자 유성경)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4.25 16: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