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고문 ❖
「경남 관내 지자체 홈페이지 민원처리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참여 안내
사단법인 한국주민감사청구시민협의회 경남본부(이하 "한주협 경남본부")에서는
경상남도 관내 기초자치단체 공식 홈페이지 내 민원접수 및 처리 실태를 점검하고, 실질적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자 다음과 같이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 및 시민활동가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목적
경남지역 각 지자체 홈페이지의 민원작성 절차 및 처리결과의 투명성·신속성 점검
민원접수 시스템의 접근성, 이용편의성 및 정보공개 현황 분석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및 제도개선 촉구
2. 조사 기간
2025년 6월 26일(목) ~ 2025년 7월 31일(목)
3. 참여 방법
지자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실제 민원을 작성 또는 기존 민원게시글 열람 후 평가
한주협 경남본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별도양식없음)에 의견 제출
조사 결과는 취합 후 경남도 및 각 지자체에 전달하고 제도개선 건의자료로 활용 예정
4. 조사 대상
경상남도 내 18개 시·군 지자체 홈페이지
(예: 창원시, 진주시, 김해시, 거제시, 양산시, 함안군, 남해군 등)
5. 문의 및 제출처
한주협 경남본부 공보실
이메일: [gjjung4860@naver.com]
팩스 : [055-585-4860]
도민 여러분의 참여가 투명하고 효율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5년 6월 26일
(사)한국주민감사청구시민협의회 경남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