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한양여자대학교 관학협력(MOU) 협약 체결!
합천군(군수 하창환)과 한양여자대학교가 관학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기로 했다.
지난 25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하창환 군수와 노덕주 한양여자대학교 총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과 기술개발․연구 및 행정성 제고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각 소속원의 교육 및 실습 등의 능력개발 활동을 지원하며, 복지․행정․경영․디자인 등의 공동협력사업 추진을 주요내용으로 협약했다.
협약식에서 하창환 군수는 “무한경쟁시대에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한양여대와 함께하게 되어 기대감이 앞선다.”라고 말하며 이번 관학협력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밝혔다.
이에 한양여자대학교 노덕주 총장은 “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합천군과 새로운 천년을 함께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합천군이 처음 맺는 관학협력에 힘을 실어주었다.
또한 한양여자대학교는 오는 4월 5일 합천군에서 열리는 제14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와 여름에 개최되는 2015 황강레포츠 축제 등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는 등 문화․체육 교류도 활발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군과 한양여자대학교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