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합천군 신규 및 실무수습 공무원 임용식 개최
-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비공직자 실무수습 추진 -
- 8개 직렬 23명 전원 본청 배치 근무 -
합천군은 지난 31일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문준희 군수, 군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합천군 신규 및 실무수습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임용식은 군정 홍보영상 시청,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 군수 인사, 기념
사진 촬영, 기본 소양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무원으로서 소명의식을 다지고 공직자로서 첫 출발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임용장 교부 후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을 위해 공직생활에 대하여 빠른 적응과 군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군정 기본현황 교육 및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천군의 신규 및 실무수습공무원은 행정직을 비롯해 총 8개 직렬 23명으로 전원 본청에 배치 받아 근무하게 된다.
실무수습은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임용 대기 중인 자를 대상으로 정규발령 때까지 공무원에 준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합천군은 실무수습 실시를 계기로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행정체험 기회를 늘려 정부시책에 대한 이해도와 친근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무수습으로 임용된 김가은 직원은 “공직생활을 빨리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준희 군수는 “합천군을 새롭게 성장·도약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조금씩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실무수습공무원이 수습기간동안 예비공직자로서 임용 전에 다양한 경험을 함축으로써 공직사회에 적응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세문의
행정과 행정담당 055-930-3061(담당자 박무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