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조부모의 행복한 힐링타임』운영
-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조부모들의 황혼육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순자)에서는 20일 합천군 평생학습관 1층 대강의실에서 관내 조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조부모들의 행복한 힐링타임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초 합천군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손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황혼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해 건강가정 육성을 도모하고자 계획하게 됐다.
이날 첫 번째 시간에는 고종태 강사 특유의 밝고 쾌활한 진행으로 강의내내 수강생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으며, 두 번째 시간에는 정선미 강사와 함께 가족과 같이 나눌 수 있는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수업 내내 웃느라 배꼽이 빠질 뻔 했다.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평생 처음 만들어 보는 케이크 체험도 너무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순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황혼육아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양성평등 실현 및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은 ‘여성아카데미 운영,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 운영, 조부모 힐링타임, 청소년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이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여성청소년담당 정순임(930-326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