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6.15 (토) 오후 06:29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경남 합천군, 제28회 황매산 철쭉제 성황리에 종료

작성일
2024-05-13 17:30:26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149

 경남 합천군, 제28회 황매산 철쭉제 성황리에 종료

경남 합천군, 제28회 황매산 철쭉제 성황리에 종료

 경남 합천군, 제28회 황매산 철쭉제 성황리에 종료
-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19만명 찾아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에서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최된 제28회 황매산 철쭉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16일 간의 축제 기간 중 잦은 비와 강풍으로 철쭉꽃이 조기 낙화했지만 전국에서 약 19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봄철 황매산의 철쭉과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을 즐겼다.

5월 2일 열린 철쭉 제례 외에도 ‘보물찾기 이벤트’, ‘나눔카트 프로그램’, ‘도슨트 프로그램’, ‘철쭉콘서트’, ‘부채, 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철쭉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매년 교통약자를 위해 진행하는 나눔카트 투어는 보행약자들이 황매산 곳곳을 숲해설가의 해설을 들으며 편하게 황매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항상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또한 축제기간 중 진행된 온라인 보물찾기 이벤트는 축제장에 숨겨진 보물을 찾기 위해 이곳저곳을 누비며, 철쭉뿐만 아니라 황매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이밖에도 승무, 남도민요 등 철쭉제례 식전공연 및 퓨전국악, 트로트, 전자현악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축제장 내 합천군 대표 캐릭터 ‘별쿵’이와 다양한 포토존을 비치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많은 분들이 매력이 넘치고 흥이 오른 황매산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축제기간 중 비바람으로 철쭉개화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황매산철쭉제를 방문해주신 많은 관광객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철쭉이 비바람과 동해로 축제 기간 내내 볼 수 없어 아쉬움이 많이 있지만, 내년엔 더욱더 개선된 모습으로 관람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남기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산림과 황매산관리담당 055(930-475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6.14 16:3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