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지회장 권병석)는 19일 합천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하창환 합천군수를 비롯한 허홍구 군의회의장, 기관·사회단체장, 권병석 노인회지회장 및 회원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번 정기총회는 우수분회 시상, 모범경로당 회장 표창, 개회사 및 축사, 2012년 결산보고, 2013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임원(감사1명)선임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분회 시상은 금상 쌍백면분회, 은상은 가회면분회, 동상은 야로면분회가 수상했으며, 합천군 주민생활지원과 정수용 복지정책계장에게는 재직 시 노인복지업무에 대한 공로로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모범경로당 회장 표창은 합천읍 중흥경로당 이문성 회장 등 17개 경로당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12년 결산보고 및 2013년 업무계획 및 예산승인의 건은 지난달 27일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이번 정기총회에서 승인됐다.
권병석 노인회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여러분들은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기둥역할을 해 오신 분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노년의 행복을 가꾸는 지도자의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하창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면서 세계경제대국으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하셨다.”며 “어르신을 진정으로 섬기며 모시는 노인복지정책을 펼쳐 편안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