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경남은행 CS팀 선임강사 조수민 초빙 -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지난 26일 합천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원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은행 CS팀 조수민 선임강사를 초빙하여 “고객의 마음을 여는 감성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2015년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조수민 강사는 민원공무원은 업무능력만이 아닌 친절도 실력이라며,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된다고 당부하였으며, 웃는 얼굴에서는 성난 목소리를 낼 수 없다는 사례를 들면서 민원인에게 함박 웃음으로 대하도록 미소짓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특히 친절의 실천을 통해 민원인이 행정을 신뢰하므로 항상 부정적인 사고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때 진심으로 감동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창환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을 받는 공무원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인을 직접 대하면서 민원처리 단축을 위해 노력하는 있는 그간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격려했으며,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내부모, 내형제같이 진심이 우려 나오는 마음으로 대할 때 민원인도 행정을 신뢰하게 된다며 민원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교육을 강화하여 공무원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변화 되도록 노력하고, 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여 민원편의 제공과 친절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