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거창대위탁 평생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 아동한자지도사, 웃음코칭지도사 2개 과정 -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지난 22일 저녁7시 종합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 경남도립거창대학교 위탁 상반기 평생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강생 및 하창환 합천군수, 장남서 거창대학교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핑크웃음힐링공연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수료생대표에 대한 수료증 수여, 장남서원장의 인사말씀, 합천군수의 축사, 기념사진 순으로 진행되었다.
거창대학교 평생교육원 위탁으로 진행된 상반기 평생교육과정은 지난4월부터 매주2회, 15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아동한자지도사 19명, 웃음코칭지도사 3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이날 식전공연을 펼친 합천핑크웃음힐링공연단은 웃음코칭지도사과정 수료자 전원으로 구성․창단된 봉사단체로 복지시설에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어 배움을 깨닫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로의 환원이라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합천군수는 “평생교육을 통해 스스로 변화하고 주위사람들을 변화하게 만들고 그 변화가 우리군의 밝은 미래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배움과 나눔 실천하는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평생학습교실은 매년 군민들의 수요조사를 통하여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하여 군민들로부터 뜨거운 성원과 참여를 얻고있으며, 하반기에도 약용식물전문가, 스트레스관리지도사, 전래놀이지도사, 캘리그라피디자인 등 군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평생교육과정 개설을 계획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