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유림회 정기총회 개최
합천군 유림회(회장 심의조)는 24일 합천군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하창환 군수를 비롯한 허종홍 군의회의장, 김균 경찰서장, 김인수 농협은행 합천군지부장, 전정석 문화원장, 이호정 노인회장, 4개향교 전교, 유림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 유림회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심의조 회장은 인사말에서 물질만능주의 사회에 남명 조식선생의 사상을 본받아 유림지도자들이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바른 길을 지도해주길 바라고, 교육과 참여, 화합으로 조직이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자고 했다.
이어서 하창환 군수는 특강에서 농업과 축산의 현대화를 통한 소득 창출,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함양~합천~울산간 고속도로 조기완공을 바탕으로 한 산업발전 그리고 황강을 중심으로 한 친수공간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 등이 이루어져야 하며 그 중심에 유림지도자와 군민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군정 발전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유림회는 현대사회에 맞는 새로운 유교이념의 창출과 유교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전국 한시 백일장 대회를 개최하고 합천의 유림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있으며 타인의 모범이 되는 지도자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