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로면 제 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합천군 야로면 청년회(회장 정민수)가 주관하고, 야로면 노인회분회(분회장 권대형)가 주최하는 제20회 야로면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가 지난 13일 오전 11시에 야로면체육관에서 만65세 이상 노인 8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하창환 합천군수, 김성만 합천군의회의장, 류순철 도의원, 박홍제, 조삼술, 석만진 의원, 이성출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장, 한중대영공업 진인성 회장, 양명호 합천농어촌공사지사장 등 유관․기관 사회단체장이 참석하여 축하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식전 공연으로 풍물단의 지신밟기, 난타공연, 야로초 재학생의 우리 춤, 에어로빅, 야로면 건강체조단의 대상 수상작품 동영상시청 등이 있었다. 2부 행사에서는 초청가수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신명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원거리지역 노인들을 위하여 버스 3대를 반복 운행함으로써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31개 마을 경로당에 양파라면과 90세 이상 노인에게 내의를 전달하여 참석하지 못하는 노인들에게도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야로면 청년회 정민수 회장은 “내 부모님이라 여기는 마음으로 오늘 행사를 준비했으니 어르신들께서는 오늘 하루 주인공이 되어 마음껏 즐기시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하규하 야로면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한 번 더 마음 깊이 새기고 전 세대가 어우러져 사는 행복 야로면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작성자 : 야로면 주민복지담당 윤혜정 주무관(☎ 93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