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견학
고성읍 방문, 우수 프로그램을 벤치마킹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 도모
합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상도)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위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1일을 올해 경상남도 우수 자치센터로 선정된 ‘고성읍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이진출 합천읍장을 비롯한 합천읍 주민자치위원 등 20명이 고성읍을 찾았으며, 고성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권수)는 입구에서부터 우리들을 성대히 환대해 주었으며 분위기부터가 남달랐다.
고성읍 자치센터회의실에서 고성읍 활동상황과 우수사례 등을 동영상으로 시청하고, 2층․3층으로 사용하고 있는 자치센터 사무실들을 둘러 봤는데 철저하게 방음벽으로 되어있고 주로 야간에 강좌를 많이 했다.
고성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한국무용 외 15개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상시 늘푸른가게 및 바자회를 운영 중고물품 재활용을 통하여 사회복지기금을 마련, 장학금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주민자치위원들 스스로가 잘 운영해오고 있었다.
합천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감사의 표시로 합천에서 개발한 양파라면 10박스를 선물로 증정했고, 고성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쌀국수와 구지뽕 막걸리를 선물로 화답했다.
이날 합천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우수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상도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합천읍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상 세 문 의 : 합천읍 주민복지담당 055-930-4205 (담당자 최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