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강사 토크쇼’ 개최
성공전략, 경영노하우 전수 등 소통의 장 마련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17일 금강예식장에서 경기침체와 매출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스타강사 토크쇼’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청에서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진주센터에서 주관하였으며, 자기경영노트 등 100여권의 저자인 공병호 박사의 ‘격변기, 소상공인의 생존전력과 개그맨 출신으로 창업전문가, 마케팅 전문가로 잘 알려진 권영찬 교수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으면 대박난다‘라는 주제로 불황기를 극복하는 사업가 마인드 및 경영노하우 등 실질적으로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소통과 교류의 장'도 마련돼 참석자간 정보제공 및 지속적인 상호교류 기반 제공과 상생방안 등의 토론도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사업성공과 역경극복 사례 전파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동기부여와 활력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영만 경제교통과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합천 경제를 이끌어나가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2017년도에는 소상공인 육성기금 지원, 착한가격업소 지정 및 운영, 청년상인 창업 육성 지원, 합천사랑상품권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영마인드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 기회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작성자 : 경제교통과 지역경제담당 문수진 주무관(☎ 930-3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