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대양면,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종합점검
청탁금지법 관련 직원 청렴교육 병행실시
합천군 대양면(면장 추찬식)에서는 1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종합점검 및 청탁금지법 관련 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면은 군정 주요업무의 성과향상과 정부, 도 합동평가 실적 제고를 위한 역점과제 외 4개 분야, 부패방지 외 18개 시책에 대한 읍면주요업무와 특히 인구증가시책, 지방세정운영, 군정홍보, 문화누리사업, 환경업무 추진 등 2016년 부서 단위별 평가 사업에 대하여 자체 추진상황 종합점검을 통해 실적향상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아울러 본격적인 동절기가 시작되는 12월, 당면한 주요현안사업 현장점검과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주요사업장으로는 소규모주민숙원사업, 농어촌마을 하수도정비 2단계사업, 대목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연말 취약계층 보호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양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진행 상황 등을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하여는 적극 개선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에 건의하기로 했다.
한편, 대양면은 지난 8월 군정주요업무에 대하여 실질적인 추진상황 중간점검을 한 바 있고 이번 주요현안업무 종합점검에 이어 청탁금지법 연찬과 청렴교육을 계기로 더욱 친절하고 청렴한 공무원이 되도록 다짐하는 결의를 다졌다.
작성자 : 대양면 총무담당 김미자 주무관(☎ 930-4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