多! 모여라!
합천군, 2016년 多문화가족 송년 페스티벌 개최!
합천군(군수 하창환)에서는 지난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다문화가족 및 여성단체결연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多! 모여라! 2016년 多문화가족 송년 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합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옥희)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는 1부 기념식에서 모범 다문화가정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한국생활 조기정착 사례발표가 있었고, 2부 페스티벌에는 다문화가정의 다양한 끼와 재주를 뽐내는 장기자랑 콘테스트가 열렸다.
합천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걸려있는 이 대회에 총 10팀에 참가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 및 장려 2팀이 수상하였으며, 합천농기계 신LS대리점(대표 최금석)의 기증으로 가전제품 8점 및 크리스마스케잌 교환권 10매를 추첨하여 총 18가정에 경품을 나눴다.
또한 행사장 앞에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시간제보육, 아이돌봄사업, 경찰서 사업홍보 등의 부스가 운영되어 행사가 더욱 풍성하게 운영되었다.
최옥희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2016년 한해에도 여성결혼이민자 가정과 여성단체의 일대일 결연을 통해 이민자의 한국생활 조기정착을 도울 수 있어 기뻤고 연말을 맞이하여 이번 송년행사를 통해 합천군 다문화가족들이 더욱 화목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작성자 : 주민복지과 여성아동담당 문지연 주무관(☎ 930-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