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1기 여성아카데미」수료식 가져
“여성리더 양성, 양성평등사회 구축을 위한 재미와 내실을 두루 갖춘 교육이었다.”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지난 28일 제2청사 대회의실에서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제1기 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합천군수를 비롯 주관단체인 여성단체협의회장이 참석하여 54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아카데미는 지역사회 내 여성리더 양성을 돕고 양성평등사회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으로 총 6회 과정으로 실시되었다.
인문교양강좌인 감창연 교수의 ‘여성리더의 조건! 감성리더쉽’ 강좌를 시작으로 건강증진, 공예품만들기, 인문교양, 웃음치료,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수료생 중 한명은 “모든 강의가 유익했지만 특히 제4강의였던 ‘괜찮아! 희망이 있다면’의 동기부여를 주제로 한 강의가 매우 인상 깊었다.”, “김경희(희망교육개발원 원장) 강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 사회에 직면한 문제점에 대해 여성 리더로서의 의견을 듣고 답하는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이끌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들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갈수록 전문화되고 다양해지는 사회에서 여성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의 필요성이 높이지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여성 리더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자 : 주민복지과 여성아동담당 문지연 주무관(☎ 930-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