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5.12.20 (토) 오후 06:5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꾸준한 흥행몰이

작성일
2017-02-07 15:47:14
작성자
장재덕
조회수:
605
  • 합천시네마 내부.bmp(530.9 KB)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꾸준한 흥행몰이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꾸준한 흥행몰이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꾸준한 흥행몰이
개관 6개월 만에 누적관람객 3만 5천명 돌파

  합천군(하창환 군수)의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가 지역 내 문화공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옛 합천군수 관사 터에 국비와 지방비 16억 원이 투입돼 들어선 합천시네마는 지난해 7월 개관 이후 관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설 연휴 기간에는 더킹, 공조 등 개봉작을 보기위해 1,700여명이 영화관을 찾았다.
  합천읍에 사는 김모 씨는 “이번 설에는 두 편의 영화를 봤다. 과거 영화관이 없어 영화 한편을 보기 위해서 인근 진주나 대구로 1시간 넘게 걸려 나가야 했으나 이제는 개봉영화를 보러 일부러 도시로 나갈 필요가 없다” 면서 합천에서도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어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합천시네마가 인구 5만 명이 되지 않는 합천군에서 6개월 여 만에 관람객 3만5천명을 넘길 만큼 인기를 끄는 데는 무엇보다 접근도 높은 위치와 저렴한 가격이 큰 역할을 했다.
  읍 중심에 위치하여 읍내 어디에서도 걸어서 10분 이내에 갈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뛰어나며, 관람료가 인근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절반수준인 5천원이어서 편하고 부담 없이 최신 개봉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합천시네마 김호근 관장은 “합천군민의 영화관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합천시네마 관람객 수가 합천인구와 같아지는 날에 특별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영화관을 계속해서 찾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시네마는 개봉작을 연중 무휴에 1일 6회에 걸쳐 상영하고 있으며, 현재 뛰어난 작품성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높은 평점을 받고 있는 뚜루와 컨택트가 인기리에 상영 중이다.


 작성자 :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930-3173)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5.12.19 11: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