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2017년 정기총회 개최
장학사업 및 다양한 분야의 공교육 지원 사업 최종 승인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하창환)은 지난 15일 오후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대의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임원선출, 2016년도 회계결산, 2017년도 사업계획(안), 2017년도 세입세출결산(안) 승인에 대해 심의했으며, 모두 원안 가결되었다.
3월 임기가 만료되는 차판암․이경현 이사가 연임 되었고, 김기종씨가 감사로 신규선출 되었다.
2017년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예체능특기자 및 성적우수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으로 2억5천만원. 원어민영어보조교사지원에 1억8천, 방과후 학교운영에 1억원, 영재교육원 운영에 2천만원, 야로고등학교 통학차량지원에 1천3백만원 등 공교육 지원사업이 확정되었다.
이밖에도 노인복지에 비해 소외된 유아교육에 대한 지원확대를 위한 성모유치원 지원, 중고등학교 진학지도지원, 명문고육성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확정되었다.
하창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인재육성담당을 신설하며, 교육업무에 전념하고 있다. 학교와 교육청, 학부모 등 관련기관과 사람들을 직접 방문하고 만나면서 의견을 청취하며, 교육방향을 설정하고 있다.”며, “섣불리 변화할 수 없는 것이 교육이다. 신중한 고민과 다양한 소통으로 교육발전, 그리고 인재육성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아울러, 교육발전위원회는 2월중 장학금 대상자 신청을 받을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작성자 : 문화체육과 평생교육담당 이다건 주무관(☎ 930-3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