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5.12.21 (일) 오후 09:5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군, 수산자원 조성으로 지역경제 살린다

작성일
2018-08-22 11:22:15
작성자
권수진
조회수:
271

합천군, 수산자원 조성으로 지역경제 살린다

합천군, 수산자원 조성으로 지역경제 살린다

합천군, 수산자원 조성으로 지역경제 살린다
합천호 일원 쏘가리 수산종묘 4만미 방류
합천군수배 배스 낚시대회 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1일 합천호의 봉산면어업계 선착장에서 봉산면사무소·봉산·대병면 어업계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토속어종인 쏘가리 치어 4만2천미를 합천호 전역에 방류했다.

 합천군에서는 지난 7월에도 쏘가리 치어 2만미를 방류한 바 있으며,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매년 한국수자원공사 합천댐관리단과 공동으로 쏘가리, 뱀장어, 붕어 등의 수산종묘를 합천호에 방류하여 왔다.

 또한 경상남도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와 연계하여 관내 양천강, 황강, 가야천, 정양늪 등에도 각각 메기, 버들치, 미꾸리 등을 지속적으로 방류하여 친환경 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

 또한 내년부터 제1회 합천군수배 배스 스포츠피싱 대회 및 민간 낚시협회 주관 연 6~7회 도보낚시대회 유치를 통해 침체되어 있는 합천호 주변을 농촌관광과 연계하여 스쳐가는 관광이 아닌 머물다가는 관광으로 승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 날 이재호 축산과장은 “지속적인 수산종묘 방류를 통해 어자원을 육성하고 배스낚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작성자 : 축산과 가축방역담당 구제상 주무관(☎ 930-3565)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5.12.19 11: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