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이주홍어린이문학관, 국내 제1호 공립어린이문학관 등록
국내 제1호 공립 어린이 문학관으로의 힘찬 도약
합천군(군수 문준희) 이주홍어린이문학관이 지난 27일 경상남도로부터 공립문학관으로 등록‧선정됐다.
이번 공립문학관 등록시 경남은 도내 4개의 문학관(이주홍어린이문학관, 경남문학관, 김달진문학관, 창원시립문학관)이 선정 및 등록됐으며 이 중 이주홍어린이문학관은 철저한 사전 현지조사와 문학관 등록심의회의 검토를 통해 선정된 국내 첫 공립 어린이 문학관으로의 위상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이주홍어린이문학관은 도내 여러 문학관들 중에서도 어린이문학관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조성 및 쾌적한 시설 여건으로 현지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청 관계자는 “이번 공립 문학관 등록으로 이주홍어린이문학관을 합천군뿐만이 아닌 도내에 더욱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명실상부 국내 제1호 어린이문학관으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갈 수 있도록 알찬 운영과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학관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주홍어린이문학관은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828-7에 위치해있으며 상설전시실, 자료실 이외에 어린이도서실과 세미나실을 갖추고 동시사진전, 메아리 원화전 등의 전시와 병아리 문학가, 찾아가는 어린이문학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주홍 흔적찾기, 제7주년 기념행사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작성자 :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정동용 주무관(☎ 930-3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