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 사회단체협의회 회의 개최
합천읍(읍장 이재학)은 27일 읍사무소 2층 읍장실에서 전점현 합천읍 체육회장, 이문한 직전회장, 김도섭 이장협의회장, 노상도 주민자치위원장, 정성철 새마을지도자회장 등 관내 사회단체장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단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5월 4일 개최 예정인 합천읍민 체육대회 및 경노잔치 개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가 빨리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 및 사용에 적극 협조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지금까지 합천읍민 체육대회는 합천읍체육회에서 격년제로 5월 1일 읍민의 날에 맞춰 개최해 왔고, 노인 경노잔치는 합천읍청년회에서 매년 가을철에 개최해 왔으나 양 단체 임원진 간 몇 차례 협의를 거쳐 금년에는 합천읍체육회에서 통합하여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전점현 회장은 “그동안 합천읍 체육회와 청년회가 각자 개최해 온 읍민체육대회 및 경노잔치를 금년에 통합해서 개최하기로 양 단체 간 합의를 했다.”며 “이제 양 단체가 통합된 모습으로 하나가 이번 행사를 더욱 알차게 치르고, 앞으로 읍내의 모든 행사에서도 서로 힘을 합해 읍민 행복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학 합천읍장 “양 단체가 합의를 거쳐 통합하여 금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경남도와 합천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 및 사용협조를 당부했다.
작성자: 합천읍 총무담당 권오송 (☎ 930-4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