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주면, 수자원공사와 함께 국토대청결운동 펼쳐
- 조정지댐 주변 쓰레기 집중수거 등 환경정화활동 실시 -
합천군 용주면(면장 김학중)은 지난 20일 용주면 기관장협의회, k-water 합천지사, 면사무소 직원 등 30여명과 함께 합천댐 저수지 국토대청결 운동의 일환으로 조정지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그 간 용주면을 위해 각종 지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는 k-water 합천지사와의 화합을 다지고 나아가 합천댐 주변의 환경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함께 실시했다.
이 날 조정지댐 주변에 방치되어 있던 각종 쓰레기 및 오물 등을 수거했으며 이를 통해 용주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용주면의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학중 용주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용주면 만들기에 힘써주신 수자원공사와 기관장 및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내고장의 발전을 위하여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서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용주면에 위치한 조정지댐은 대병면에 위치한 본댐과 함께 연간 220백만kwh의 전력을 생산하고 낙동강 하류지역에 5억 2000만㎥의 생활 및 공업용수와 3억 2000만㎥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는 영상테마파크와 이주홍어린이문학관 등 합천군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들이 위치하고 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용주면 총무담당 정동용(☎ 055-930-462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