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용주면에 부산대 의과대학 의료봉사 동아리 ‘에코’방문해 의료봉사활동 실시
합천군 용주면은 7월 27일과 28일 양일간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료봉사 동아리 ‘에코’에서 용주면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용주면 복지회관에서는 의사1명, 의과대학 학생 35명이 와서 양 이틀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용주면민을 대상으로 한 분 한 분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담당의사의 지도하에 진료가 이루어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특히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만성질환에 대한 건강 상담이 이루어졌을 뿐 아니라 영양제 투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져 유익하고 즐겁게 마무리되었다.
이 날 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 손주 같은 아이들이 와서 진료를 해주니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지는 느낌이다. 최고다”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김학중 용주면장은 “이번에 부산대학교 에코동아리에서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줘서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께 찾아오는 서비스를 해주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종종 시골 지역 구석구석까지 찾아오는 의료서비스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용주면 총무담당 서한재(☎ 055-930-417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