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비봉로터리클럽, 합천서 제20회 양 ․ 한방 의료봉사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진주비봉로타리클럽(회장 심윤섭)은 지난 10월 27일 합천군 대병면에서 제20회 양,한방 의료봉사 및 주거환경개선사업를 실시했다.
황금 같은 휴일을 반납하고 나눔의 정을 나누고자 회원 및 배우자, 회원자녀, 경상대학교 의과대학과 의료진, 전주남로터리클럽 회원 등 250여명은 아침 일찍 합천군 대병면사무소로 모였다.
각자의 직업적 특성을 살려 평소 불편하지만 주변의 도움 없이 수리할 수 없었던 낡고 찢어진 방충망과 깨진 유리를 교체하고, 각 팀별로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기시설과 수도설비, 가스 시설을 수리 점검하고, 그 밖에 독거노인 집 청소, 도배 장판 교체, 컴퓨터 수리(1대 증정)등 집안 곳곳을 살펴 노령화 되어 가는 농촌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말끔히 해소 주었다.
바쁜 농사일로 병원 진료를 미루었던 어르신들에게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진이 11개과 진료를 맡았고, 평소 아팠던 허리,어깨,다리에 침을 놓아드리는 한방 의료봉사를 본 클럽 진주녹수한의원 한방 진료, 물리치료, 혈압,혈당 체크, 장수(영정)사진을 촬영하여 액자에 담아 드리고, 시력측정 및 무료돋보기 전달, 네일아트 봉사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하여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주었다.
한편, 교통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45인승 버스 2대가 구석구석 수송을 맡아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 주었다.
심윤섭 회장은 “바쁜 주말 대병면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어 초아의 봉사를 펼친 회원 및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농촌 주민들에게 더 큰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개회식에 참석한 문준희 합천군수는 “ 합천에 봉사 활동을 와 주신 비봉로터리클럽 심윤섭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봉사하시는 분 봉사 받으시는 분 모두가 뜻깊은 날이 되길 바란다” 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행정과 단체협력담당 유성경(☎ 055-930-309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