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책면 덕봉마을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 가져
- 덕봉 작은목욕탕 준공식 및 한마당 축제 개최 -
합천군 쌍책면 덕봉마을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조도현)는 지난 31일 석만진 합천군의회 의장, 김윤철 경남도의원, 박중무 군의원, 정봉훈 군의원, 박상현 쌍책면장 등 기관 사회·단체장 및 사업관계자,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봉 작은목욕탕 완공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그동안의 성과와 노고에 대한 축사 및 격려사, 준공을 축하하는 테이프커팅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이어 오후에는 지역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농촌지역 주민소득과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농촌 어메니티 증진 및 계획적인 개발을 통하여 농촌의 인구유지 및 지역별 특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덕봉마을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은 2015년 9월 공모가 확정되어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을 거쳐 2018년 3월 시설공사를 착공하여 올해 10월 완료가 되었으며, 작은목욕탕 건립, 태양광시설 설치 등의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함께 주민 역량강화사업 등을 진행했다.
조도현 추진위원장은 “덕봉마을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작은 목욕탕 완공을 계기로 이웃마을 주민들과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석만진 합천군의장은 “작은 목욕탕 완공을 비롯한 덕봉마을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은 것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관이 합심하여 열정적으로 뛰어준 결과로, 모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축사를 전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쌍책면 총무담당 윤인선(☎ 055-930-407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