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리수납자격 2급 전문자격취득
여성결혼이민자 자립지원 프로그램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운영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안명기)는 10월10일부터 11월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기에 걸쳐 진행하여 합천군 다문화센터 교육장에서 정리수납 자격 2급 자격과정을 모두 수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정리수납2급 자격양성과정은 합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 ‘다미다색(多美多色)상생일자리 창출사업’에 선정되어 여성결혼이민자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 된 것으로, 쿠키클레이의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될 수 있도록 운영된 결과 모두가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정리수납 2급 자격양성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적 교육을 수료하고 필기시험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여 여성결혼이민자 개인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취업과 프리랜서로서의 활동을 하여 경제적 이익창출을 기대하는 바이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정리수납2급 자격양성과정교육을 통해서 여성결혼이민자들 모두가 자격취득을 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안정적 정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앞으로도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주민복지과 여성아동담당 정순임 (055-930-326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