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동요리 지도자 1급 전문자격취득
여성결혼이민자 자립지원 프로그램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운영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안명기)는 9월 23일부터 11월11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기에 걸쳐 진행하여 합천군 다문화센터 교육장에서 아동요리 지도자 1급 자격과정(2기)을 모두 수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요리 지도자1급 자격양성과정(2기)은 합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 ‘다미다색(多美多色)상생일자리 창출사업’에 선정되어 여성결혼이민자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 된 것으로, 아동요리지도자의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될 수 있도록 운영된 결과 모두가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요리지도자 1급 자격양성과정 (2기)는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적 교육을 수료하고 필기시험을 통해 자격을 취득했고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방과 후 수업에 강사로 활동을 하며 경제적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하며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기대하는 바이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아동요리지도자 1급자격 양성과정(2기)교육을 통해서 여성결혼이민자들 모두가 자격취득을 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안정적 정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앞으로도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주민복지과 여성아동담당 정순임 (055-930-326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