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6.01.10 (토) 오전 03:5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구축사업 선정

작성일
2022-02-28 18:32:57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129

합천,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구축사업 선정

합천,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구축사업 선정

합천,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구축사업 선정
 경남도 특별조정교부금 6억 확보... 도시안전망 한 차원 업그레이드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경상남도로부터「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합천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신청한 결과 확정됐으며, 경남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6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군은 합천경찰서 등 관련기관과 상시 협업해 금년 9월 완공을 목표로 도비 6억원을 포함한 총 12억원을 투입,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스마트 도시안전망’을 완벽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범죄 및 재난 등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군 통합관제센터의 CCTV를 112 및 119 상황실과 실시간 연계해 긴급구조 및 출동 지원, 범죄·화재 예방과 각종 재난·재해 등 즉각적인 대응체계를 갖추는 도시안전망 구축사업이다.
  
지금까지는 112, 119 등 재난 안전 체계가 개별 운영돼 긴급상황 발생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골든타임 확보에 한계가 있었으나 통합플랫폼이 구축되면 112·119, 사회적 약자(어린이, 치매인 등) 보호를 위한 정보시스템을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으로 연계하여 군민에 대한 안전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신고를 받은 경찰관에게 범죄현장 주변 영상과 용의자 도주경로 정보 등이 바로 제공돼 신속한 범인 검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화재현장 출동 소방관이 현장 영상,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 현장 도착 전에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한 대책을 세워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다.

신권준 안전총괄과장은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은 군 전역에서 발생하는 긴급상황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범죄와 화재예방, 재난구호 등 도시안전망을 한 차원 더 높게 업그레이드하여 합천군이 지향하는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안전총괄과 관제센터담당 이현숙(☎ 055-930-348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6.01.06 16:4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