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육아지원센터, ‘아빠 엄마 GO GO’ 사업 실시
-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
- 아빠랑 손잡고 엄마는 마음잡고 프로그램 연 4회 운영
합천군육아지원센터(센터장 권윤숙)는 18일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아빠 엄마 GO GO – 아빠랑 손잡고 엄마는 마음잡고’ 프로그램을 관내 유아 10가족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사업은 아빠의 육아 참여로 자녀와 유대감을 높이고, 엄마는 양육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부모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회기는 아빠와 자녀는 정양늪생태공원에서 생태탐방 및 체험활동을 진행했고, 엄마는 육아지원센터 프로그램실에서 꽃꽂이 수업으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오도산자연휴양림, 합천박물관 등에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과 엄마 대상의 영화 감상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연 4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권윤숙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관내 영유아 가정이 행복하고 건강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중심기관으로서 아이 키우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합천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육아지원센터는 올해부터 영유아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3학년까지로 이용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놀이체험실, 도서와 장난감 및 돌상·백일상을 대여하는 어린이 도서관, 정서발달 지원을 위한 우리아이 나뭇길을 연중 운영하며 그 밖에 다양한 부모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또한 양육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 등 연중 수시로 접수·문의(055-934-0883)하면 된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여성보육담당 김수향(☎ 055-930-326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