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후 09:1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압곡3구

압곡3구

특징 및 자랑

이 마을은 1760년대 경에 경북 고령군 쌍림면 안림리에서 백동근과 백동길의 형제분이 처음 정착하였으며 그 후손들이 번창하게 살아오고 있다. 동명은 압곡1구와 2구 보다 뒤에 새로 생긴 마을이라서 새터라 하였다. 지곡천에서 흐르는 맑은 물이 마을앞을 흐르고 있으며 국도가 인접하여 살기 좋은 마을이다.

마을이름 유래

압곡3구 (鴨谷三區) : 이 마을은 1760년대 경에 경북 고령군 쌍림면 안림리에서 백동근과 백동길의 형제분이 처음 정착하였으며 그 후손들이 번창하게 살아오고 있다. 동명은 압곡1구와 2구 보다 뒤에 새로 생긴 마을이라서 새터라 하였다. 지곡천에서 흐르는 맑은 물이 마을앞을 흐르고 있으며 국도가 인접하여 살기 좋은 마을이다. 마을 앞의 미륵들은 옛날 지곡사를 가르키는 미륵불상 2쌍이 있는 앞들이므로 미륵들 이 되었다고 하고 마을 남쪽의 마구들은 옛날 유일한 통신수단인 권빈역을 통과하는 역마를 잠재우며 일시적으로 사육하는 곳이어서 마구들이라 불러왔으며 지금 국도변에 몇그루 노송도 역마를 매어두던 나무라서 마구소나무라 한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봉산면 주민복지담당 (☎ 055-930-5392)
최종수정일 :
2019.11.18 15:4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