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현대인에게 암은 '죽음에 이르는 병'으로 일컬어지며 공포의 대상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암이란 신체의 어떤 조직이나 기관에도 발생될 수 있는 악성종양이며, 빠르게 전파되어 다른 조직으로 전이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암의 발생은 식생활이나 술, 담배 등의 생활습관과 깊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음의 문항을 통해 당신은 얼마나 암이 발병하기 쉬운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질문을 읽어보시고, '예 '아니오' 중 해당되는 것에 체크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암예방실천평가를 정리 정보를 제공하는 표
1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2입맛에 맞아도 한가지 식품만을 지속적으로 먹지 않는다.
3과식을 하지 않는다.
4과음하지 않고 적당히 마신다.
5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6비타민 A, C, E를 골고루 섭취한다.
7짠 음식과 뜨거운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다.
8심하게 탄 부분은 먹지 않는다.
9곰팡이가 핀 음식은 먹지 않는다.
10자외선에 많이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11과로는 가급적 삼가고 적당한 운동을 한다.
12몸을 청결하게 유지한다.
13정기적인 신체 검진을 받는다
14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의존성 검사 결과

"좋지 않은 암 예방 습관입니다."

당신은 암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습관이 다소 부족합니다. 건강한 삶을 원하다면 현재의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약간씩 변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선 짠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 또는 술, 담배 등 발암 및 조암물질의 섭취를 가급적 삼가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암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흔히 암은 자각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치유시기를 잃어 완치하기가 곤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30대 이후부터 정기적인 진단을 받아 조기에 암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특히 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효과가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주장이므로 정기검진은 잊지 말고 받아야 할 것입니다.

"좋은 암 예방 습관입니다."

당신은 암이 생길 수 있는 생활습관을 비교적 적게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건강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신다면 암의 두려움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짠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 또는 술, 담배 등 발암 및 발암 물질의 섭취를 가급적 삼가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암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흔히 암은 자각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치유시기를 잃어 완치하기가 곤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30대 이후부터 정기적인 진단을 받아 조기에 암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특히 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효과가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주장이므로 정기검진은 잊지 말고 받아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경우, 비교적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으므로, 가족력만 없다면, 향후 정기검진만 신경 쓰신다면 좋은 예방효과를 가지실 것입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보건소 보건정책담당 (☎ 055-930-3723)
최종수정일 :
2019.11.11 10:5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