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장기기증, 왜 필요할까요?

건강한 삶을 살다가 생의 마지막 순간에 장기를 대가없이 기증하는 것으로 이 세상 가장 고귀한 나눔입니다. 질병과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장기의 기능을 소실한 환자들의 유일한 치료방법이 ‘장기이식’입니다. 오늘 하루도 약 4만명의 환우들이 애타게 장기이식을 기다리고 있지만 장기이식대기자에 비해 실제 뇌사장기기증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장기기증이란?

장기(Organ)는 "사람의 내장, 그 밖에 손실되거나 정지된 기능회복을 위하여 이식이 필요한 조직"으로써「신장, 간장, 췌장, 심장, 폐, 소장, 췌도, 안구, 골수, 말초혈, 손·팔, 발·다리 등」이 해당되며 "다른 사람의 장기등의 기능회복을 위하여 대가 없이 자신의 특정한 장기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인체조직기증이란?

인체조직은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서 장기등을 제외한 조직으로 뼈, 피부, 인대 및 건, 연골, 근막, 양막, 혈관, 심장판막, 안구 등 11종을 말합니다. 인체조직기증은 사람의 건강, 신체회복 및 장애 예방을 위하여 뇌사 또는 사망 후 자신의 조직 일부를 대가 없이 기증(채취, 가공, 분배) 하여 환자에게 이식됨을 말합니다. 한 사람의 인체조직 기증은 최대 100여명이 장애와 질병 없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장기 등 기증 희망자 등록방법

  • 방문 신청 : 합천군보건소 또는 가까운 장기이식등록기관 방문하여 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 작성
  • 인터넷 신청 : 모바일 또는 PC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홈페이지(www.konos.go.kr)에 접속하여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을 거친 후 등록
  • 우편 신청

※ 출처: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보건소 건강관리담당 (☎ 055-930-4064)
최종수정일 :
2020.01.01 10:4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