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고혈압은 40대 이후 중년층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성인병입니다.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신도 모르고 지내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은 모든 만성 성인병의 주범인 동시에 관리하기도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평소 건강관리를 통하여 예방이 가능하므로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진단을 내릴 수는 없지만, 자신의 주관적 증상으로 고혈압의 위험도를 평가해보시기 바랍니다.

고혈압위험평가의 항목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1부모 중 고혈압을 앓고 있는 분이 계시다.
2평소 음식을 짜고 맵게 먹는 편이다.
3담배를 하루에 반 갑 이상 피운다.
4술을 1주일에 3회 이상 마신다.
5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다.
6나이가 45세 이상이다(여자는 55세).
7현재 당뇨병을 앓고있다.
8전규칙적으로 하는 운동이 없다.
9성격이 급하고 화를 잘 내는 편이다.
10평소 튀김 같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즐겨먹는다.
11뒷목이 자주 뻣뻣하다.
12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어지러워지는 경우가 자주 있다.
13조금만 움직이거나 계단을 한 층 정도만 올라가도 금방 숨이 찬다.
14쉽게 피로해지고 늘 피곤한 느낌이 있다.
15가끔 가슴이 울렁거리고 맥박이 고르지 않게 뛴다.
16갑자기 가슴에 통증이 오고 이 통증이 어깨나 등으로 번진다.
17잠을 자다 숨이 차 깨는 경우가 자주 있다.
18귀속에서 윙하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자주 있다.
19베개를 높여야 편안하게 잘 수 있다.
20팔, 다리가 자주 저리다.
21골치가 자주 아프고 이때 거의 대부분 구역질이 같이 생긴다.
22발이 자주 붓는다.
23감기에 걸린 것도 아닌데 기침을 자주 한다.
24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다.
25눈이 침침하고 눈앞에 실오라기 같은 것이 떠다닌다.

고혈압위험평가

고혈압 저 위험 : 현재 고혈압의 위험요인이 많지 않습니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체질, 염분 섭취 정도, 비만증, 각종 스트레스, 정신적 갈등 등으로 생기는 질병입니다.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약 15~20% 정도가 고혈압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40대 이후 중년층 이상에서 가장 많은 성인병입니다. 흔히 '조용한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 은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신도 모르고 지내다가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은 현재 고혈압의 위험은 그렇게 높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 해오신 것 같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는 고혈압의 예방에 아주 중요하며 이를 앞으로도 잘 유지해나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고혈압 환자들은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혈압을 측정하지 않고서는 자신이 고혈압인지 아 닌지를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증상이 없더라도 평소 건강관리를 통하여 질병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중간 위험 : 현재 고혈압에 대한 적지 않은 위험 요인이 있습니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체질, 염분 섭취 정도, 비만증, 각종 스트레스, 정신적 갈등 등으로 생기는 질병입니다.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약 15~20% 정도가 고혈압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40대 이후 중년층 이상에서 가장 많은 성인병입니다. 흔히 '조용한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은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신도 모르고 지내다가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은 현재 고혈압의 위험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는 유의하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평소 건강관리에 지금 보다는 좀 더 세심한 노력과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는 고혈압의 예방에 아주 중요합니다. 아직 실행에 옮기시지 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계획을 세워 실행에 옮겨보도록 하십시오. 고혈압은 모든 만성 성인병의 주범이며 관리하기도 어려운 질환이지만 대다수의 고혈압 환자들은 아무 증상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혈압을 측정하지 않고서는 자신이 고혈압인지 아닌지를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무 증상이 없더라도 평소 건강관리를 통하여 질병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고 위험 : 현재 고혈압의 많은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체질, 염분 섭취 정도, 비만증, 각종 스트레스, 정신적 갈등 등으로 생기는 질병입니다.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약 15~20% 정도가 고혈압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40대 이후 중년층 이상에서 가장 많은 성인병입니다. 또한 완치가 되지 않으므로 평생동안 꾸준히 치료를 하는 것이 유일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짜고 매운 식생활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등 평소에 꾸준한 건강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고혈압 증상이 심하다면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운동을 어느 정도 하여야 할지 의사와 상의를 한 다음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고혈압의 위험 요소들을 없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보건소 건강관리담당 (☎ 055-930-4064)
최종수정일 :
2019.11.11 11:3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