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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민원담당공무원 콜 서비스 시행

작성일
2015-02-10 09:42:38
작성자
장재덕
조회수:
512

합천군, 민원담당공무원 콜 서비스 시행

합천군, 민원담당공무원 콜 서비스 시행

합천군, 민원담당공무원 콜 서비스 시행

-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민원접수시 업무담당자 호출 -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과 민원인 불편을 해소해주기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콜 서비스”를 이번 달부터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도는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군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해당부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접수창구에서 업무담당자를 직접 호출하여 상담을 원하는 모든 민원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이다.

  또한 군청 민원실에서는 이미 전화로 민원상담 시에는 민원내용을 해당부서에 전달하고 처리내용을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상세하게 알려주는 전화 콜 서비스 제도도 시행해 오면서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합천군은 청사가 오래된 건물이라 승강기가 없고 계단으로 이동하여야 하는 관계로 거동이 불편하신 노인, 장애인, 임산부들에게 편의 제공을 위하여 꼭 필요한 민원시책이라 판단되어 올해부터 제도화하여 시행하게 됐다고 전한다.
 
   합천읍에 거주하는 이모(82세,여)씨는 거동이 불편하여 합천군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하였는데 민원담당공무원을 민원실로 불러 상담해주어 아주 편리하게 민원처리를 할 수 있었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정년효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여 군민들에게 민원편의 제공과 친절 서비스 등 민원행정서비스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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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4 18: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