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9 (월) 오전 04:0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군 대양면, 봄철 산불예방 산불감시원 직무 및 안전교육 실시

작성일
2024-03-19 14:44:54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42

합천군 대양면, 봄철 산불예방 산불감시원 직무 및 안전교육 실시

합천군 대양면, 봄철 산불예방 산불감시원 직무 및 안전교육 실시

합천군 대양면, 봄철 산불예방 산불감시원 직무 및 안전교육 실시

합천군 대양면(면장 박창열)은 18일 대양면 산불 기동감시원 6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직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봄철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감시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져 업무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농철 불법소각 행위 단속 강화, 산불 예방 홍보 활동 등에 대한 기초 교육과 등짐펌프, 불갈퀴 등 개인진화장비 활용, GPS를 통한 산불 신고 등에 대한 실습교육으로 나뉘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독농가와 화목보일러 가구를 수시로 방문 점검해 화재 발생을 사전 예방하는 특수 시책을 강조했다.

아울러, 산불감시업무 안전사고 발생 유형 및 원인, 안전사고 예방 관련 행동사항, 산불진화시 행동요령, 불길에 휩싸인 경우 대피요령, 각종사고 시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박창열 대양면장은 “대형산불 발생의 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산불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체계적인 진화체계를 구축해 산불 걱정 없는 대양면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산불감시원들의 안전에도 특별히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대양면 산업지도담당 송창용(☎ 055-930-577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4.25 16: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