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합천고등학교(교장 정명규)에서 1월 12일 오전 군청을 방문하여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인 심의조 군수에게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합천고는 지난해 기숙형 고등학교로 지정된 이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한 2008년 선정 전국 기숙형 고교 현장컨설팅에서 전국 최우수고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을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한 것으로 더욱 값진 의미를 더했다. 이에 합천고는 학생들이 학업에만 열중 할 수 있는 제일의 명문고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으며, 군의 인재육성 사업을 위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는데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