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 봄철 대형 산불방지 결의대회 및 교육 실시
- 산불감시원 휴대용 소화기 지급 -
합천읍(읍장 오미화)은 봄철 대형 산불 방지 특별대책기간(3월 1일 ~ 4월 30일)에 따라 지난 11일 산불감시원,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봄철 대형 산불방지 결의대회 및 교육’을 실시해 본격적인 산불방지 비상체제에 돌입하고, 산불예방과 초기 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산불예방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며 산불감시원의 책임감을 고취하고,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인 소각 행위 단속 및 입산자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감시원들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산불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산불 예방의 중요성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 ▲산불 진화 시 유의사항 ▲단말기 사용법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산불 초동 진화를 위한 휴대용 소화기를 감시원에게 지급하였다.
오미화 합천읍장은 “산불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막대한 피해를 초래하는 만큼, 철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산불감시원과 관계 공무원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주민 여러분께서도 산불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라며, 산불 발생 시 신속히 신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