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후 11:2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대부리

본래 초계군 청원면의 지역으로 가매실의 큰 마을이므로 큰 가매실 또는 대부곡이라 하였는데 1914년 행정구역 폐합에 따라 봉산동, 소부동, 상소부동을 병합하여 대부리라 해서 합천군 청덕면에 편입되었다.

소부

소부

형성

소부마을은 면소재지에서 약 7Km 떨어진 협소한 골짜기에 소부마을과 상소부마을로 형성되어 있다.

성씨분포

소부마을은 밀양손씨 10여호, 김해김씨, 합천이씨, 광주노씨가 살고 있고 상소부마을은 수원백씨3호, 김해허씨1호가 살고있다.

대부(大釜)

대부(大釜)

형성

대부마을은 면소재지에서 약 7Km거리로 마을에서 동쪽으로 1㎞거리에 24번 국도가 통과하고 그 밑에 낙동강이 흐르고 있으며, 현재 대부마을앞 들에는 온천을 개발 중에 있다.

성씨분포

대부마을은 440여년전 양천최씨 성인공이 이주하여 집성촌을 이루고 있다.

마을이름유래

대부(大釜) : 면소재지에서 남쪽으로 7km거리에 낙동강에서 안으로 들어가 있는 마을로, 큰 가매실이라고도 한다.

부곡(釜谷)

부곡(釜谷)

형성

부곡마을은 면소재지에서 약 7Km거리로 마을에서 동쪽으로 1.3㎞거리에 24번 국도가 통과하고 대부마을에서 남쪽으로 300m위치에 있다.

성씨분포

부곡마을은 300여년전 밀양박씨 종성공이 함안군 여항면 옥방리에서 이주하여 오늘날까지 밀양박씨 후손들이 집성촌을 이루고 있다.

마을이름유래

부곡(釜谷) : 대부마을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매실이라고도 한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청덕면 주민복지담당 (☎ 055-930-5712)
최종수정일 :
2019.11.19 10:2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