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0.11.28 (토) 오후 06:24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환경의 오염원인

대기오염의 원인 및 피해

대기오염은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 사용, 자동차 배기가스 등에서 나오는 다섯가지 1차오염물질간에 일어난 화학반응으로 생긴 2차 오염물질에 의해서 발생된다. 오늘날 서울 등 대도시의 경우 대기오염의 80%, 소음의 75%는 자동차에서 기인한다.
따라서 올바른 운전습관과 경제속도를 준수하고 적기에 자동차를 잘 정비한다면 에너지의 절약은 물론 대기오염까지도 줄일 수 있는 두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환경오염

수질오염의 종류와 주원인

수질오염의 주원인으로는 생활하수, 산업폐수, 농·축산폐수, 가축의 분뇨 등이 있는데 이중에서도 양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생활하수이다. 생활하수는 사람이 생활하면서 발생시키는 생활잡수와 분뇨로 구분할 수가 있다. 분뇨의 배출량은 1인당 1일 평균 1.2ℓ정도이며 10분의 1정도가 고형분이다.

부엌·목욕탕·청소·세탁 등에 사용한 물로 음식찌꺼기·때·세제·먼지 등으로 오염된 것을 생활 잡수라 하는데 하루 평균 1인당 약 400ℓ~500ℓ 정도가 된다. 또한 농가나 축산시설에서 나오는 폐수도 농도면에서는 생활하수보다 오염이 덜하지 않다. 수질오염의 가장 큰 문제는 오염물질들의 양이 과다하여 하천이나 호수, 바다의 자정능력을 마비시키는 것이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환경위생과 환경관리담당 (☎ 055-930-3293)
최종수정일 :
2019.07.29 14:33:38